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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데일리쉐어 이용약관

주)매스티지의 데일리쉐어(Daily Share)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전에 반드시 이용약관 및 정책방침을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구매, 판매, 게시, 소셜네트워킹 등의 서비스는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며 ‘회원가입’ 단계에서 아래 내용에 대한 동의 문구에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데일리쉐어의 서비스는 이용자들이 온라인상에서 건강하고 공정하게 경제활동을 즐기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데일리쉐어 웹사이트 안에서의 의사소통 활동들은 소중한 자산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구축되었습니다.


제 1장 총칙


제 1조(목적)

이 약관은 (주)매스티지(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인터넷웹사이트(http://www.dailyshare.co.kr)를 통해서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자 간의 권리,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약관의 명시)

가. 회사는 이 약관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제공되는 인터넷 사이트 (http://www.dailyshare.co.kr)의 초기화면 (이하 연결화면 포함)에 게시합니다.

나.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를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다. 회사는 특정 판매자와 개별적으로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이하 “약관등”이라고 합니다)에 규정된 내용과 다른 내용의 계약(이하 “개별계약”이라고 합니다)를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계약이 약관 등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회사는 개별계약을 체결한 판매자에게 계약내용을 서면(전자문서 포함)교부하거나 판매자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2 장(관련법령과의 관계)

가. 이 약관 또는 개별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나.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류(예시:전자문서, 표시광고, 반품, 배송 등의 통신판매에 관한 규정), 전자거래기본법(예시:소비자보호에 관한 규정), 소비자기본법(예시:사업자의 의무에 관한 규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예시:물품상세설명에 관련한 표시, 기재사항),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예시: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규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 2 조(용어의 정의)

가.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일반회원 :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가입형태에 따라 개인회원과 사업자회원으로,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라 구매자회원, 판매자회원 및 구매및판매자회원, 각 페이지에 있는 내용을 자신의 SNS(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에 싣어나르는 홍보자회원으로 각 구분되며 상호간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전환할 수 있습니다. 구매및판매자회원에 대해서는 구매자회원과 판매자회원에게 적용되는 이약관의 규정이 모두 적용됩니다.

② 판매자 : 물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물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회사의 인터넷사이트에 등록하거나 회사의 인터넷 사이트 이외의 사이트에서 물품을 등록한 회원을 말합니다.

③ 구매자 : 물품을 구입한 회원을 말합니다.

④ 직거래 : 매매보호서비스를 통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물품대금을 주고받는 행위를 말합니다.

⑤ 게시판 : 그 명칭, 형태, 위치와 관계없이 회원 및 비회원 이용자에게 공개할 목적으로 문자, 음성,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이하 “게시물”이라 합니다)를 회원이 게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http://www.dailyshare.co.kr) 상의 가상공간을 말합니다.

⑥ 오픈마켓 : 누구나 판매자나 구매자가 되어 온라인 상에서 상품을 팔고 살 수 있는 가상의 장터를 말합니다.

⑦ 쉐어머니 : 특정 회원이 생성하거나 확산한 콘텐츠를 통해 판매가 이루어지면, 해당 회원에게 판매금액의 일부가 사이버 머니로 적립되는 제도입니다.

⑧ 좋아요 : 회원이 샵, 아이템 등의 게시물을 좋아하는 행위입니다.

⑨ 팔로우 : 회원이 다른 회원의 소식을 구독하고자 관계를 맺는 행위입니다.

⑩ 구매안전서비스 : 회사가 구매자의 결제대금의 보호를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⑪ 분쟁조정 : 원칙적으로 회사를 통한 거래에 따른 분쟁은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자율적인 해결이 원칙이지만, 예외적으로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 및 운영하는 업무를 말합니다.

⑫ 스크랩 : 회원이 다른 회원의 페이제 내용을 자신의 SNS(페이스북, 블로그, 트위터 등)에 싣어나르는 행위를 말합니다.

⑬ 기부등급 : 판매금액에 대해 설정된 기부금을 나눔한쪽 페이지에 있는 내용에 기부를 할 경우 발생하는 점수에 대한 등급을 말합니다.

⑭ 회원등급 : 로그인하여 댓글활동, 물품등록, 기부활동, SNS 스크랩 등 웹사이트에서 활동하는 정해진 행위에 점수를 부여받는데 그 점수에 의한 등급을 말합니다.

⑮ 활동랭킹 : 회원등급에 따라 정의된 순위를 말합니다.


나.위 가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 3 조(대리행위의 부인)

회사는 효율적인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4 조(보증의 부인)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도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도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 3 장 서비스이용계약


제 1 조(서비스이용계약)

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개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나.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습니다.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됩니다.

다. 회원의 정보는 실명 또는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사업자회원의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번호가 실명의 기준이 됩니다).

라. 개인회원이 이용계약 종료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최종 이용시에 사용한 아이디(ID) 및 닉네임과 동일한 아이디(ID) 및 닉네임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2 조(이용신청)

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가입신청양식에 따라 사실대로 기재하여야 합니다. 가입신청시 기재사항은 이용신청자가 개인, 외국인 또는 사업자인지 여부에 따라 구분됩니다.

나. 개인회원의 경우에는 웹사이트의 회원가입 페이지에 따라 성명, 이메일, 비밀번호를 설정 후 사용합니다. 단, 페이스북 계정 혹은 트위터계정으로도 사용등록이 가능합니다.

다. 기업회원의 경우에는 회사의 요청에 다라 사업자등록증, 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통신판매신고필증, 결제를 위한 대표자 도는 법인명의의 계좌정보 등의 증빙자료와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3 조(이용신청의 승락)

가.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가입신청양식에 다라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규정된 본인인증철자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나.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② 이미 가입된 회원과의 정보가 동일한 경우

③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④ 가입신청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⑤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①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②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4 조(이용계약의 종료)

가.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의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온라인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절차를 제공합니다. 다만, 구매자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웹사이트상의 행위에 대해 취소, 완료, 철회를 해야만 하며, 판매자는 진행중인 모든 판매절차를 종료하고 서비스 이용에 다른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정산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경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③ 본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탈퇴시에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쉐어머니는 만원이상부터 천원단위로 출금가능하며, 회사의 이메일, SMS, 전화 등의 통보이후 10일이 경과한 출금 미신청 쉐어머니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에 자동 기부처리 됩니다.

다. 회사의 해지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ㄱ. 회원에게 이용계약상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ㄴ.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하는 매매부적합물품을 판매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물품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ㄷ. 회원이 다른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경우

ㄹ. 회원이 직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ㅁ. 회원이 실제로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물품등록을 한 경우

ㅂ. 회원에게 파산, 금치산, 한정치산, 회생, 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 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다만, 이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대신 거래안전 보호를 위해 회원자격정지, 서비스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ㅅ.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데일리쉐어에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종료됩니다.

③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판매를 취소할 수 있고, 구매자가 물품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그 신용카드매출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자 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판매자의 경과실에 의해 회사의 이용계약 해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최사는 1회 사전 경고를 하여 판매자가 자진시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판매자회원은 구매자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해지시까지 완결되지 아니한 주문건의 배송, 교환, 환불, 하자보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해당 회원의 쉐어머니와 기부금액은 소멸되며,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 장 회원정보의 보호


제 1 조(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가.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을 밝혀 회원으로 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나. 회사가 정보수집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 3 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사실대로 제공하여햐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고, 회원이 부당하게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겨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실명, 이메일 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시에 밝힌 수집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제 3 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법령이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 3자에게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② 판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판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A/S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만,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판매의 판매자와 구매자에 한하여 상대방 회원의 연락처 정보를 제공합니다.

③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는 인터넷사이트에서 별도로 공개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공지합니다.

④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도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대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류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마.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도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 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을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바.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①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긱단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② 비방이나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 지적재산권 침해상품 판매 기타 인터넷 사기행위 등으로부터 회원과 회사를 보호하고 법적 절차레 따른 수사 협조를 위한 목적 등으로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후 2개월간 물품거래내역이 존재하는 회원의 최소한의 정보를 보관합니다.

③ 회원이 회사에 미결제 서비스이용료가 있는 경우, 그 수금을 위하여 수금 완료시까지 해당 회원의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④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사. 회사가 개인정보의 수집,취급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업무의 내용 및 수탁사의 명칭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포함하여 인터넷사이트(http://www.dailyshare.co.kr)에 공개합니다.

제 2 조(회원정보의 변경)

가.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잘못되었거나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회원정보의 변경은 로그인을 할 후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수정 코너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정보에 기재된 주소 또는 e-mail 주소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3 조(대리및 보증의 부인)

가.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 상호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할 뿐이므로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해위도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판매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 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물품 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규정을 위해 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 할 수 있으며, 숙박, 맛집 등의 일부 판매상품에 대하여는 일정한 입력양식을 제공합니다.


제 4 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가.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전화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판매서비스의 이용


제 1 조(매매보호 서비스)

가. 회사는 판매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매매보호 서비스는 판매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회사가 매매보호 서비스를 통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나.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 서비스는 기본적인 판매서비스에 포함됩니다. 회원이 직거래에 허용되는 물품에 대하여 매매보호 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판매취소, 판매중지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 매매보호 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대금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등은 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이자등의 반환을 청구 할 수 없고, 대금송금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수수료는 대금을 송금하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라.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거래 및 물품 또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이용한 거래 및 물품에 대하여 매매보호 서비스가 종결된 경우 해당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사항은 판매자와 구매자가 상호협의를 통하여 해결하여야 합니다.

마.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매매보호 서비스의 이용과 그 규칙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바.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오용, 악용함으로써 사회질서, 미풍양속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회사가 매매보호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상황 또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판매자의 물품등록시에 제공되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상품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하여 제공하지 않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사. 매매보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은 다음에 기재한 사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① 카드의 미서명, 관리소홀, 대여양도, 보관, 이용위임, 담보제공, 불법대출 등으로 인한 부정사유 또는 위변조사고

② 회원의 가족, 동거인(사실상의동거인 포함)에 의하거나 또는 이들이 관련하여 생긴 부정사용 또는 위변조사고

제 2 조(판매자의 권리) 판매자는 판매하는 물품의 종류와 범위, 판매가격, 거래조건 등을 스스로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않습니다.다만, 회사는 상품대금 결재방식, 상품배송 방식 등 구매자 피해 방지에 관한 사항을 약관등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판매자의 의무)

가. 판매자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하는 개별약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신원정보의 제공, 판매물품의 등록, 판매진행과정의 관리, 구매자에 대한 거래이행, 물품배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등의 사후처리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나. 판매자는 회원의 댓글 질문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다. 회사 및 판매자는 이용자의 입찰이 허위 또는 부당한 입찰에 해당하는 경우 및 신속한 거래관계의 확정 또는 거래안전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그 밖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입찰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가 예상치 못한 재고부족 등으로 정상적 거래이행이 곤란하여 입찰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구매자에 대한 통지, 환급 등 관계 법령이 정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라. 판매물품의 등록은 물품 등록 서비스화면상의 등록양식에 따라야 하며, 물품 등록 양식에 어긋난 등록이나 허위등록, 판매가장등록, 신용카드결제시스템 또는 통신과금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등록 등의 경우 회사는 해당 물품을 삭제, 최소하거나 중개를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그러한 물품을 등록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신용카드 결제시스템 또는 통신과금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하여 등록한 경우에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회원자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마. 판매자는 물품등록시 직거래를 유도하는 문구나 구매자의 정당한 권리를 제한하거나, 허위 또는 기타 법령이나 약관에 위배되는 내용(문구, 사진 또는 설명을 포함)을 등록해서는 아니되며, 스스로 또는 다른 회원을 통하여 고의로 입찰가, 입찰횟수를 조작하거나 기타 가장입찰, 판매가장등록 등 경매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해하는 부정한 행위를 하여서도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관련 회원이나 해당 판매에 대하여 판매취소, 중지 및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바. 판매자는 회사의 명칭, 로고 및 회원의 신용등급 표시를 회사가 정한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임의로 사용하거나 지정된 곳 이외의 장소에 표시하여서는 안되며,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회사 또는 타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사. 판매자는 회사의 인터넷사이트에서의 거래와 관련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명시한자료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아. 판매자는 자신의 판매자 정보란에 유선전화 또는 휴대폰 번호를 대표번호로서 설정하고 항상 최신 정보로서 유지하여야 합니다. 판매자가 본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행 완료시까지 해당 판매자의 물품 등록과 편집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판매물품의 등록)

가. 등록자격 : 물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 약관에 따라 물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소비자보호 및 서비스 수준 유지를 위해 일부 카테고리 물품의 경우 물품을 등록할 수 있는 판매자의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나. 등록방법

① 판매자는 판매물품의 등록시 구매자가 구매물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회사가 승인하지 아니한 시스템을 통하여 회사 정보통신망에 무단 접속하여 자동으로 등록하는 방법으로 물품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ㄱ. 판매수량 및 구매제한 수량 : 판매수량은 판매하고자 하는 물품을 수량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등록 1건당 등록 할 수 있는 최대수량은 100개 입니다.

ㄴ. 물품의 상세정보 : 물품에 대한 상세정보는 사실대로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실수 또는 착오없이 거래하는 데 필요한 거래조건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과장 정보를 기재한 경우, 모순되는 내용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이 약관에 반하는 거래조건이 기재된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거나 중지 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취소 또는 중지된 경매에 관한 등록서비스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으며, 판매 중지로 인한 모든 책임을 판매 물품을 등록한 해당 최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판매가 중지되면, 회사는 e-mail 등의 방법으로 해당 판매자에게 통지합니다.

ㄷ. 결제정보 :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한 결제방법 중 구매자가 결제시 사용할 수 있는 결제방법을 명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ㄹ. 운송방법 : 운송료는 구매자 부담여부(착불), 직거래 방법을 구매자가 명확히 알고 선택할 수 있도록 회사가 허용하는 조건 중 하나를 선택하고 기재하여야 합니다.

ㅁ. 상품 등의 정보 : 판매자는 상품 등록시 품목별 재화 등에 관한 정보 및 거래조건에 관한 정보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 2012-49 호, 이하 ‘상품정보제공고시’)에서 정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고, 상품 등록 후 상품정보제공고시가 변경되는 경우 그에 맞추어 관련 정보를 수정, 보완하여야 합니다. 판매자가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른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상품 등록 후 변경된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라 정보를 수정, 보완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의 정지 혹은 서비스 제공 거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ㅂ. 쉐어머니설정 : 판매자가 판매물품의 홍보를 목적으로 판매금액의 일부를 쉐어머니로 설정합니다. 설정된 쉐어머니는 물품페이지를 불특정 회원이 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 퍼가기할 경우 해당 회원에게 판매자가 설정한 쉐어머니의 단위에 따라 쉐어머니로 적립됩니다.

ㅅ. 기부금설정 : 판매자가 판매물품의 판매금액의 일부를 10원부터 자동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물품의 등록시 기부금을 설정해야하며 판매액에서 미설정시 10원이 차감됩니다.

② 판매자는 등록물품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교환, 반품비용 등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이를 구매자가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러한 특별한 거래조건은 구매자의 정당한 권리를 제한하거나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회사가 미리 정한 거래조건에 위배되어서는 안됩니다.

③ 물품등록 이후에는 카테고리, 브랜드명, 모델명, 게재기간, 쉐어머니, 기부금등 수정이 가능합니다.

④ 사업자회원이 물품등록을 하는 경우에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및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등에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의거하여 상호명과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기타 영업관련자격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를 위하여 사업 회원이 회원가입시에 기록한 해당 사업자정보를 사업자의 표시사항으로 공개합니다. 사업자회원이 위와같은 사항을 명시하지 않거나 허위로 기재한 경우 회사는 경매취소, 경매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업자정보의 미표시 또는 허위표시, 판매취소 또는 중지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해당 사업자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로 인해 구매자에게 발생한 재산상 손해를 회사가 부담할 경우 회사는 해당 사업자회원에서 구상할 수 있습니다.

⑤ 판매자는 물품정보를 등록함에 있어서 저작권, 초상권 등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판매자가 등록한 물품정보는 판매 활성화를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사이트와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 노풀될 수 있습니다.

다. 부가서비스의 이용

① 판매자는 물품등록, 주문정보처리, 서비스 이용료 정산 등 판매관리 합리화나 등록물품에 대한 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회사 또는 회사가 위탁한 제 3 자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가서비스에는 과금 여부에 따라 유료의 부가서비스와 무료의 부가서비스가 있고 서비스 내용에 따라 광고성 부가서비스와 특별 부가서비스가 있습니다.

② 부가서비스의내용과 이용절차는 별도의 서비스 화면에 게재합니다. 부가서비스의 종류나 내용, 이용료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라. 물품등록정보의 개제 :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물품등록정보를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정한 기준과 방법에 따라 인터넷사이트(www.dailyshare.co.kr)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게재합니다. 회사는 게재하는 물품등록정보의 위치, 크기, 배열 등을 결정하고 조정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광고 등 회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해당 서비스화면을 구성, 편집하거나 물품등록정보 외의 사항을 게재 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매매부적합물품)

가. 회사는 등록된 물품이 온라인상에서의 매매, 유통에 적합하지 않은 물품인 경우에는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물품 등록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등록된 물품이 법령 또는 약관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을 저해하거나 기타 탈법행위와 관련되거나 그러한 목적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의 정책상 필요에 의한 경우에는 직권으로 이를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이의 구체적인 예시는 별도 서비스 화면에 의하며 회사는 이를 임의로 추가 도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매매부적한물품은 매매불가물품과 매매제한물품으로 구분됩니다.

① 매매불가불품 : 지적재산궝 침해물품, 미등록 영상메체물 등 관련법령상 판매 또는 유통이 불가한 물품을 말합니다.

② 매매제한물품 : 물품의 판매방식, 판매장소, 또는 판매 대상자 등에 대한 법적 제한이있는 물품, 소비자에게 피해가 발생할 염려가 있는 물품, 원활한 판매진행을 방해하는 물품, 기타 사회통념상 매매에 부적합하거나 회사의 정책에 의하여 매매가 제한되는 물품을 말합니다.

③ 회사는 매매부적합물품에 해당되는 물품을 임의로 추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등록된 물품이 구매자 또는 제 3 자에게 위해 또는 손해를 발생시키거나 발생시킬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아래와 같은 조치들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해당 물품 및 해당 물품과 동일 또는 유사한 카테고리에 등록된 해당 판매자의 다른 물품 등록의 삭제, 취소 또는 중지

② 해당 판매자의 위 제 1호에 해당하는 신규 물품 등록 제한

③ 해당 판매자의 회원자격 정지 또는 경매서비스 이용 제한

라. 회사는 권리의 보호를 위하여, 권리주장자가 회사가 정한 절차 및 방식에 따라 신고 또는 요청을 하는 경우, 당해 물품을 삭제, 취소 또는 일시 중지하고 이를 해당 물품의 판매자에게 통지합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당해 권리주장자의 신원, 신고 또는 요청이 회사의 절차 및 방식에 부합하는지 여부만을 서면으로 심사할 책임을 지는 것에 그치며, 당해 권리의 실질적 유효성 및 범위, 당해 권리의주체 및 동 권리에 관련된 계약 또는 실질적 관계 등에 대한 심사를 행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권리주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의한 물품등록의 삭제, 취소 또는 일시 중지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권리주장자와 판매자 사이에서 해결되어야 합니다.

마. 회사가 직권또는 권리주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따라 해당 물품등록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한 경우, 판매자는 이에 대한 이의를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소명함으로써 회사의 조치에 대한 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판매의 재개, 재등록 등의 조치를 취하고 이를 권리주장자에게 통보합니다. 판매자의 소명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소명이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부합하는 지 여부만을 서면으로 심사하는 것에 그치며, 해당 소명의 유효성, 적법성, 타당성 및 판매자의 권리 등에 대한 심사를 행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판매자의 소명에 따른 판매의 재개, 재등록 등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권리주장자와 판매자 사이에서 해결되어야 합니다.

바. 매매부적합물품의 등록을 이유로 판매가 삭제, 취소되거나 중지된 경우, 그 등록에 사용된 등록서비스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으며,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도록 회원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의 경과실에 의해 매매부적합물품을 등록한 경우에는 회사는 1회 사전 경고를 하여 판매자가 자진시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 회사는 매매부적합물품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물품 또는 물품등록정보 등에 대하여 이의, 신고가 접수된 경우를 포함) 해당 판매의 진행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중지사실을 통지합니다. 회사는 이후 매매부적합물품이 아닌 것으로 확인된 즉시 해당 판매가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아. 매매부적합물품임을 알거나 알 수 있는 상태에서 물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매매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 만 19 세 미만의 회원은 성인용품 카테고리에 속한 물품의 판매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그러한 회원에 대해서는 성인용품에 관한 판매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6 조(물품판매규정)

가. 판매는 판매자가 기재한 판매기간까지 진행됩니다. 다만, 판매자가 기재한 모든 판매수량이 판매된경우 또는 회사에 의해 직권으로 해당 판매가 취소되는 경우에는 조기에 종료될 수 있으며, 판매자가 판매기간을 연장할 경우 연장됩니다.

나. 회사는 구매자가 입금 또는 물품대금을 결제하면 즉시 판매자에게 입금확인 및 물품발송통지를 보냅니다. 판매자는 구매자의 입금 여부를 회사에서 보내는 입금확인 e-mail이나 서비스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 판매가 종료된 경우, 회사는 물품대금의 입출금에 관한 매매보호서비스만을 제공합니다. 판매자는 그 외 물품의 배송, 반품, A/S 등에 관련한 사항은 항상 구매자와 협의하여 진행해야 하며,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거래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제 7 조(물품구매규정)

가. 물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에서 입찰하여야 합니다. 물품구매에 대하여는 서비스이용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만 19 세 미만의 회원은 성인용품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물품에 관한 경매에서 입찰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8 조(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

가. 구매자는 물품대금을 입금하는 경우 매매보호 서비스에 따라 회사에 입금하여야 하고, 입금정보와 환불정보를 회사에서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데일리쉐어 해당 서비스화면에 표시하여야 합니다. 은행 온라인 입금방법으로 물품대금을 입금하는 경우 구매자명과 입금자명이 서로 상이한 경우에는 입금자명란에 명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구매자가 물품대금을 잘못 입금하거나 입금정보를 잘못 기입하거나 기입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 구매자는 판매자가 물품등록정보에서 신용카드 결제를 허용하는 경우에 한하여 본인 명의 신용카드로 대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구매자가 제공한 회원정보가 신용카드의 명의인과 다른 경우 신용카드 결제를 거부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배송)

가. 판매자는 주문이 접수되면 발송예정일 또는 발송관련 정보(발송일, 택배사, 송장번호 등)를 구매자에게 전화, e-mail, 댓글 등을 통해 알려야 하고, 물품발송이 지연될 가능성이 있는 경우 반드시 구매자에게 사전 통지하여야 합니다.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15 조 제 1 항에 의거하여 판매자는 구매자의 결제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상품의 발송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나. 판매자가 물품을 운송할 경우 구매자가 물품을 수령하기까지의 위험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이에 따라 판매자는 구매자가 하자(파손, 멸실, 부패 등)없는 물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물품의 포장, 운송업체의 선정, 기타 필요한 조치를 적정하게 하여야 합니다.

다. 판매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된 물품의 운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운송업체, 금융기관 등과 사이에 분쟁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관련 당사자간에 해결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구매결정 및 송금)

가. 구매자는 물품을 수령한 후 반품하지 않고 구매를 최종 결정하게 되면, 판매자의 대금송금을 위하여 즉시 서비스화면에서 [구매결정]항목을 클릭하고 판매물품에 대한 상품평을 입력합니다. 구매자가 회사에 보관의뢰한 물품대금은 판매자에게 송금되므로 구매결정 이후에 발생하는 반품, A/S 등은 판매자와 판매자가 직접 연락하여 해결하여야 합니다.

나. 구매자가 서비스화면에서 [구매결정을]을 클릭한 경우, 회사는 그로부터 7일(토요일, 공휴일 제외) 이내에 물품대금에서 판매서비스이용료와 기부금, 쉐어머니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판매자에게 송금합니다. 회사는 물품판매 대금, 공제내역, 송금내역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다만, 회사는 물품등록양식에 어긋난 등록, 허위등록, 판매가장등록, 신용카드결제시스템 또는 통신과금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등록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최고 60일까지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자가 물품만매에 관한 거래사실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공하는 때에는 확인 후 송금처리를 합니다.

다. 구매자는 판매자회원으로 가입 또는 전환시 회사로 부터 대금을 수령할 송금방법을 지정하여야 하며,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송금방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계좌입금을 송금방법으로 선택한 경우 판매자가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는 판매자와 동일인임을 원칙으로 합니다. 판매자가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와 판매자가 상이한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 및 해당 거래의 진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최고 60일까지 물품대금의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가 자신의 신분증 사본, 예금주의 신분증 사본, 예금주 며의의 통장사본을 회사에 제공하면서 송금을 요청하는 경우 해당 판매건에 한하여 확인 후 송금처리 합니다.

라. 구매결정 지연으로 인한 송금요청

① 판매자는 구매자가 물품수령일로부터 7 일 (7일중 영업일이 3일 미만이 경우에는 3 영업일) 이내에 반품, 교환 등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구매결정을 지연하는 경우 물품도착증빙을 첨부하여 위 기간이 경과하였음을 입증하여 회사에 송금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송금합니다. 다만, 위 기간 이내에 구매자의 반품 또는 교환의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에도 구매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해당 물품을 사용하거나 5일(토요일, 공휴일 제외)이상 관계법령 및 이 약관에 정한 물품반환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송금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송금 이후 구매자의 반품 또는 교환의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판매자와 구매자의 책임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제 ①호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목의 하나에 해당하는 거래에 대하여 판매자가 물품발송시(교환에 의한 재발송 포함) 기재한 발송일자로부터 15일이 경과하도록 구매자로부터 물품미수령, 반품, 환불 등에 관한 아무런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회사는 구매자에게 e-mail 이나 이동전화단문메세지(SMS) 등을 이용하여 회사의 통지 수신 후 5일 이내에 물품미수령, 반품 등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으면 판매자에게 송금할 수 있음을 통지한 후 위 기간 내에 구매자의 의사표시가 없으면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송금합니다. 이 경우, 구매자는 물품미수령 또는 반품 등의 사유로 회사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고 , 판매자와 사이에 직접 대금환불 등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ㄱ. 5만원 미만인 물품을 구매하는 거래

ㄴ. 신용카드로 물품대금을 지급하는 거래

ㄷ. 정보통신망에 의하여 전송되거나 회사가 배송을 확인할 수 없는 물품을 구매하는 거래(무형자산, 용역을 목적으로 하는 거래)

마. 판매자가 물품대금을 쉐어머니로 적립하고자 할 경우, 회사로 의사를 전달합니다.

제 11 조(쿠폰의 사용)

가. 일부 배송거래가 어려운 상품(예시 : 맛집이용권, 숙박, 티켓)은 구매시 회사와 업체에서 발행하는 이용 일련번호를 전자우편과 SMS로 통지받아 그 일련번호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은 개별조건상에 명시된 유효 기간 내에 한해서만 업체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이 유효기간 이내에 쿠폰을 사용하지 못한 경우 회사의 환불정책에 따라 쉐어머니로 환불되며, 그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다. 발급된 쿠폰 1매에 대한 이용 가능횟수는 1회로 한정되며, 발급된 쿠폰의 액면가를 모두 사용하지 않은 경우 잔액에 대한 환불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라. 회원은 당사 홈페이지에 명시된 내용 및 개별 주의사항(이용조건)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서만 쿠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취소, 반품 및 교환)

가. 판매자가 구매자의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통지를 수령하기 전에 구매자가 주문 또는 결제를 취소한 경우, 해당 판매는 자동적으로 취소되고 입금된 대금은 구매자에게 환불됩니다.

나. 판매자가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통지를 수령한 이후 판매자가 물품발송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기 이전에 구매자가 주문 또는 결제를 취소한 경우, 그 취소 이전에 물품을 발송하지 않은 판매자는 구매자의 취소를 승인하여야 하고, 이 경우 입금된 대금은 구매자에게 환불됩니다. 판매자가 구매자의 취소시로부터 24시간내에 그 취소를 승인하지 않거나 취소일 이전의 발송일이 표시된 물품발송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해당 경매는 자동적으로 취소되고 입금된 대금은 구매자에게 환불됩니다. 물품이 발송된 이후의 취소와 대금환불은 아래의 반품절차에 의합니다 단, 구매자는 판매자가 구매자의 취소를 승인하기 전 또는 해당경매가 자동취소되기 전 까지 구매취소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 구매자는 물품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 판매자가 표시한 물품발송일로부터 15 일 이내에 회사에게 e-mail, 전화, 팩스, 인터넷웹사이트 를 통한 신청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물품미수령 통지를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즉시 판매자에게 물품미도착 사실을 서비스화면에 표시하거나 e-mail 등으로 통지하며 판매자가 물품 도착증빙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입금된 대금을 구매자에게 환불합니다. 물품도착증빙을 제공한 판매자는 구매자의 물품 미수령신고의 철회를 회사측에 요청할 수 있고 그 철회요청이 구매자에게 e-mail, SMS 등을 통하여 고지된 후 7일 이내에 구매자가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물품 판매대금이 판매자에게 송금되고 구매자는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라. 구매자는 물품발송일로부터 물품을 수령한 후 7 일 이내까지 회사에 대하여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교환은 1회에 한하여 허용됩니다. 다만,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물품이 훼손된 경우(내용확인을 위한 포장훼손은 제외), 사용이나 일부 소비로 인하여 물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판매자가 미리 고지한 경우에 한함),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물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가능한 물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물품 판매 시 교환의 제한을 명시적으로 고지한 경우, 교환 신청시 교환할 재고가 없는 경우와 기타 법령에 의하여 반품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교환할 재고 없는 경우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마. 구매자는 교환, 반품하고자 하는 경우, 즉시 판매자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교환, 반품 통지를 하고 수령한 물품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여야 하며, 회사에 대하여는 해당 서비스 화면에 교환, 반품 요청을 하였음을 표시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물품대금의 송금을 보류합니다. 다만, 회사는 구매자가 교환, 반품을 요청한 경우에도 위 라항 단서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음이 입증된 경우에는 구매결정여부와 관계없이 즉시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송금할 수 있습니다.

바. 반품 또는 교환시 소요되는 운송료는 반품 또는 교환의 원인을 제공한 자가 부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사. 구매자로부터 물품을 반환받은 판매자는 물건을 받은 후 반품 또는 교환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판매자는 배송비의 정산, 부속품/종물/사은품의 반환 확인 등이 필요한 경우, 기타 구매자의 반품, 교환이 이 약관 규정에 비추어 부적합하다고 여겨지는 경우 회사에 ‘반품(교환)보류’의 의사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배송비의 정산을 이유로 의사를 ‘반품(교환)보류’의 의사를 통지한 경우, 구매자가 배송비의 정산을 완료하면 회사는 반품의 경우 3 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기타의 사유로 판매자가 ‘반품(교환)보류’를 통지한 경우, 회사는 구매자에 대한 환불을 보류하며 반품 또는 교환과 관련된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분쟁이 완료되면 그에 따라 구매자에 대한 환불, 판매자에 대한 송금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반품 또는 교환과 관련된 분쟁이 판매자와 구매자 간에 스스로 해결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반품 또는 교환과 관련된 분쟁의 해결을 거부, 태만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그 해결을 지연시키는 회원에 대해서는 판매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등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아. 구매자는 위 가항 내지 사항 규정에 의한 회사의 매매보호 서비스가 종료한 이후에도 관련법령에 따라 반품을 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매자는 판매자에 대하여 직접 반품에 따른 환불요청을 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자. 이 약관에 규정된 회사의 매매보호 서비스가 종료한 후 회사의 경매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된 물품의 하자, 반품, 환불 등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운송업체, 금융기관 등과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 관련 당사자간에 해결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차. 회사가 구매자로부터 반품 또는 교환시 소요되는 배송비를 예치받아 판매자에게 송금해주는 경우 회사는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에 따라 송금하며 구매자의 입력오류 및 송금 이후에 확인된 판매자와 구매자의 합의 불일치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쉐어머니와 기부금)

가. 쉐어머니는 대여자 혹은 판매자로부터 쉐어머니가 설정되어 있는 물품대여페이지 혹은 판매페이지를 이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등으로 퍼가기를 할 경우 그 물품이 판내된 이후 회사의 정책에 따라 부여되며, 이는 10,000원이상 적립시 1,000원 단위로 현금 출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기업회원의 경우에는 신용카드로 충전한 쉐어머니의 경우 신용카드 수수료를 공제한 나머지를 1,000원 단위로 현금 출금이 가능합니다.

나. 기부금은 대여자 혹은 판매자가 대여 혹은 판매를 개제할 경우 최소 10원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 쉐어머니는 현금 등 회사가 정하는 결제방법에 따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라. 쉐어머니의 환불 또는 지급을 요청하실경우 회사 고객센터에 선문의 바랍니다.

마. 판매자가 물품 등록시에 설정한 쉐어머니는 물품이 판매 완료된 후 판매자가 설정한 건당 쉐어머니(최소 100원)로 나누어져 스크랩한 회원들에게 지급됩니다. 다만, 각 스크랩한 회원들에게 쉐어머니는 선착순으로 지급됩니다.

제 14 조(서비스이용료)

가. 회사가 부과하는 서비스이용료는 기업에 대해 물품의 광고효과 및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이용료로서 판매에 대한 판매수수료와 배너 등의 광고로 인해 발생하는 광고수수료로 나뉩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 비용, 시장상황, 판매자의 거래업종, 취급품목, 거래방식 등을 고려하여 판매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서비스 이용료를 정합니다. 회사는 각 서비스 및 서비스 이용료의 구체적인 내용은 판매자 화면에 별도로 게시합니다.

나. 판매수수료는 물품대금의 송금시 공제됩니다. 다만, 반품, 판매취소의 경우에는 판매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다. 광고수수료는 광고의 위치, 성격에 따라 조정되며 이는 회사와의 직접 상담을 통해 협의하에 결정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면책조항

제 1 조(손해배상)

가. 회사 또는 회사의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사를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 조(회사의 면책)

가. 회사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거나 안전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게 그치는 것이므로 판매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다.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회사는 판매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되는 물품의 하자, 물품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마.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바. 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 조(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이용계약, 회원 상호간의 물품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이 약관,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물품 거래에 관한 해석과 관할법원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

제 4 조(기타조항)

가.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고 회원 상호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3 영업일 이내에 그 진행경과를 알리고 10 영업일 이내에 조사결과와 처리방안을 통보합니다.

나. 본 서비스를 위반하거나 서비스 이용시 불편사항이 발생한 경우 주식회사 매스티지의 ‘문의하기’를 이용하시거나 전화 070-8239-0527 또는 Fax 0505-233-0237로 알려주시면 성심껏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다. 회사소개

① 주식회사 매스티지

② 소재지 : 인천광역시 서구 검암동 597-1 303호

③ 대표이사 : 강천용

④ 사업자 등록번호 : 137-86-14528

라. 전자금융분쟁처리

① Tel. 070-8239-0527

② Fax.0505-233-0237

부 칙

제 1 조(적용일자)

이 약관은 2013년 04월 15일 부터 적용됩니다.